기사상세페이지
다문화가 공존하는 교육환경 조성・・・다문화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다문화 학생의 통합성장에 중점을 둔 맞춤형 교육지원을 위해 ‘2025학년도 다문화 교육(한국어․기초학력․상담․이중언어․이해교육-주제중심)지원 사업’을 운영할 마을 강사를 모집한다.
‘다문화 교육지원 사업’은 다문화학생(탈북학생 포함)의 교육 수요와 통합성장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것으로, 평등한 교육 기회 제공 및 미래인재 성장의 지원의 체계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이번 다문화 교육지원 마을 강사 모집 공고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새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을 강사 지원 서류의 제출 기간은 2월 3일부터 2월 5일까지다.
마을 강사의 지원 자격 조건은 교원 자격증 소지, 지원 해당 분야 경력과 자격증 보유, 마을 강사 양성 과정 이수 등으로 지원 분야별로 상이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강사는 담당자 전자우편(ldy000@korea.kr)으로 지원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면 알 수 있으며, 유초등교육과 강사 모집 담당자(☎044-320-2128)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열정적인 강사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라며, "다문화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학생들의 적응력을 높이고 사회 전반의 통합과 다양성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2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3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역량 강화 위해 현대자동차 현장 체험 나서
- 4충남도의회 “특별재난지역 지방세 감면, 더 빠르고 촘촘하게”
- 5충남도의회, 농어촌 지원 정책 심의체계 효율화
- 6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간담회 가져.
- 7충남도의회 “학생 헌법교육 활성화로 민주주의 토대 구축”
- 8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 9충남도의회 “충남 고유 음식문화로 ‘미식 관광’ 트렌드 선점”
- 10선문대학교–충남테크노파크, AI·첨단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