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회 천안․아산 방과 후 수영 페스티벌 및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대표선수 선발대회 참가
[시사캐치]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지난 12월 10일(토)에 천안학생스포츠센터에서 제1회 천안․아산 방과 후 수영 페스티벌 및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선발대회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천안․아산 방과 후 수영 페스티벌과 2부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선발대회로 나뉘어 진행이 되었으며 충남장애인수영연맹, 대한인명구조협회 세종충남지회에서 전체 행사를 주관했다.
1부 행사는 1년 동안 천안과 아산의 특성화(방과 후) 프로그램에 참가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였으며, 2부 행사는 2023년에 진행될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출전할 천안, 아산, 서산의 재능있는 꿈나무 학생들이 실력을 겨루는 수영종목 선발대회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자립수영이 어려운 학생이더라도 보조기구를 착용하고 끝까지 레인을 완주하여 능력에 상관없이 모두 하나 되어 수영을 즐기는 한마당이 되었다.
박종덕 교육장은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누구나 수영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실어주고 생존수영 능력과 특기적성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한 "2023년도에는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수영부문에서도 많은 금빛 물결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