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문성, 청렴, 도핑방지, (성)폭력예방, 인권감수성 향상

이번 연수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경기력 향상을 위한 학생선수 컨디셔닝 관리 전략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 ▲도핑방지교육 ▲스포츠인권 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등 학교운동부지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역량 위주로 내실 있게 진행됐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동부자도자들의 선진형 훈련 지도를 위한 전문성을 향상하고, 학생선수들의 학습권과 인권이 보호되는 환경속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더욱 활기차고 깨끗한 학교운동부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2025학년도에는 ▲학부모 부담금 운영의 적정성과 투명성 확보 ▲관계자 대상 청렴교육 강화 ▲부적정 학교운동부 운영교 대상 재제 강화로 학교운동부 운영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김일수 부교육감은 "학교운동부지도자는 좋은 경기 실적을 달성하는 역할을 넘어, 학생선수들에게 올바른 인성과 팀워크, 도전 정신을 심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도교육청 또한 학생 선수들의 건강한 성장과 공정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2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3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역량 강화 위해 현대자동차 현장 체험 나서
- 4충남도의회 “특별재난지역 지방세 감면, 더 빠르고 촘촘하게”
- 5충남도의회, 농어촌 지원 정책 심의체계 효율화
- 6충남도의회 “학생 헌법교육 활성화로 민주주의 토대 구축”
- 7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 8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간담회 가져.
- 9충남도의회 “충남 고유 음식문화로 ‘미식 관광’ 트렌드 선점”
- 10선문대학교–충남테크노파크, AI·첨단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