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다올요양보호사교육원 정문진 대표 초빙교원으로 임명
정 대표는 지난 2019년부터 약 5년간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부에서 강의를 하며 대학과 인연을 쌓았고, 전문대학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지난해 양천구 중장년 취업연계교육을 위한 협약을 제안하는 등 성인학습자 교육을 위해 힘써왔다.
정문진 대표는 "1970, 80년대 배움을 이어오지 못한 것에 아쉬움을 갖고 계신 중장년층이 굉장히 많다”며 "백석문화대가 가진 다양한 장점과 배움의 기회를 알려서 많은 이들이 공부할 기회를 마주할 수 있도록 함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석문화대는 현재 다문화가족, 외국인, 고졸 후 일ㆍ학습 병행자, 만학도, 중년여성, 경력단절여성 등을 대상으로 성인학습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100세 시대 새로운 꿈을 찾아 도전하는 이들의 길잡이가 되겠다는 것이다.
현재 △경영회계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경영관광학과 △안경광학과 △화훼플로리스트과 △토탈뷰티학과 △사회복지학과 △전기과 등이 개설되어 있다. 해당 전공들은 다양한 관련 자격증 취득으로 연결돼 추후 취ㆍ창업에 유리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별히 성인학습자들에게는 매학기 신입생, 재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며, 수업 운영 방식 또한 전공 특성에 따라 대면, 일부 대면, 전면 비대면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촉
- 2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기관장들과 부강면 고민 해결 ‘총력’
- 3강훈식 실장, 제2중앙경찰학교까지 가져오나!
- 4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윤희수 작가 '윤희수:걸어둔 질문' 개인전
- 52027 충청 유 대회 ”성공 개최 충청권 합동 토론회 연다
- 6장동혁, 국민의힘을 바꾸려 한다…이젠 달라질까?
- 7아산문화재단 지원, 지역 예술가들 작품 활동 활발
- 8안전한 등굣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 9충남교육청, 지능형 영어교실 활용 영어수업 컨설팅
- 10아산교육지원청 ‘충남고입시스템 활용’ 배움자리 운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