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협약은 호서대 김기송 생명보건대학장, 김종근 간호학과장, 정동주 임상병리학과장, 김미혜 식품영양학과장, 윤장원 물리치료학과장, 나은필병원 김종필 대표원장, 신경희 기획실장 등이 참석해 ▲보건의료 분야 인력 양성 ▲연구 및 기술개발 협력 ▲전문 인력의 상호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호서대 김기송 생명보건대학장은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의료 기관과의 연구 협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며,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의료 발전을 위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나은필병원 김종필 대표원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우수한 보건의료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과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호서대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신설과 취업 워크숍 개최, 임상실습 기회 확대 등 추가적인 협력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호서대는 보건의료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임상실습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실습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2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3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역량 강화 위해 현대자동차 현장 체험 나서
- 4충남도의회 “특별재난지역 지방세 감면, 더 빠르고 촘촘하게”
- 5충남도의회, 농어촌 지원 정책 심의체계 효율화
- 6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간담회 가져.
- 7충남도의회 “학생 헌법교육 활성화로 민주주의 토대 구축”
- 8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 9충남도의회 “충남 고유 음식문화로 ‘미식 관광’ 트렌드 선점”
- 10선문대학교–충남테크노파크, AI·첨단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