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육부터 취업 연계까지, 실무 중심 AI 인재 양성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여 학생들이 인공지능 분야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취업 연계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백석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애드인에듀가 공동 주최했으며, IT 업계 전문가 및 기업 인사 담당자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총 5개 팀이 참여하여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문제 정의부터 해결 방안, 구현 과정, 사업화 가능성까지 체계적으로 발표했다. IT 업계 전문가들은 현실성 있는 피드백을 제공하며 각 프로젝트의 가능성을 평가했다.
행사에 참여한 첨단IT학부 김도영씨(24.남)는 "생성형 AI 기술을 실무에 적용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전문가 피드백과 기업 심사를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백석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박정란 센터장은 "이번 부트캠프는 학생들이 최신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며, 나아가 취업 연계까지 이뤄질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2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3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역량 강화 위해 현대자동차 현장 체험 나서
- 4충남도의회 “특별재난지역 지방세 감면, 더 빠르고 촘촘하게”
- 5충남도의회, 농어촌 지원 정책 심의체계 효율화
- 6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간담회 가져.
- 7충남도의회 “학생 헌법교육 활성화로 민주주의 토대 구축”
- 8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 9충남도의회 “충남 고유 음식문화로 ‘미식 관광’ 트렌드 선점”
- 10선문대학교–충남테크노파크, AI·첨단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