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특강은 교육청과 시청 양 기관이 교육 및 행정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상호 교차 강의를 추진하면서 마련되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최민호 세종시장이 교육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4월에는 최교진 교육감이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해 양 기관의 협력과 공조를 더욱 굳건히 했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꿈꾸는 세종교육’ 이라는 제목으로 세종의 아이들이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한다는 주제를 담아 강의를 해 세종시청 직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최교진 교육감은 "20대 시절에는 교실이 모든 아이들의 천국이 되고, 학교가 아이들의 궁전이 되길 바라면서 교단에 섰고, 교육감이 되어서도 그 때와 같은 마음으로 세종의 아이들이 자존감을 지닌 행복한 아이로 성장하길 바랐다."면서 그래서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으로 목표를 설정하여 모든 아이가 존중받아 행복하게 성장하는 세종교육을 이루어 가고자 노력했다.” 라고 말했다.
또한, "2015년부터 혁신학교를 만들어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였으며, 고교평준화 정책을 추진해 학교별 차별을 없애고, 학교지원본부를 운영해 학교가 교육활동 중심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가고 있다.” 라면서 이와 더불어 "학생연합회(한울), 청소년 아고라, 학생기자단 등의 학생 자치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을 위한 학습의 영역을 마을로 확장하여 학교와 지역이 함께 상생하는 교육도시를 만들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을 들은 세종 시청 직원들은 교육자치와 지방자치 협력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했으며,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데 교육청과 시청의 꾸준한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촉
- 2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기관장들과 부강면 고민 해결 ‘총력’
- 3강훈식 실장, 제2중앙경찰학교까지 가져오나!
- 4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윤희수 작가 '윤희수:걸어둔 질문' 개인전
- 52027 충청 유 대회 ”성공 개최 충청권 합동 토론회 연다
- 6장동혁, 국민의힘을 바꾸려 한다…이젠 달라질까?
- 7아산문화재단 지원, 지역 예술가들 작품 활동 활발
- 8안전한 등굣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 9충남교육청, 지능형 영어교실 활용 영어수업 컨설팅
- 10아산교육지원청 ‘충남고입시스템 활용’ 배움자리 운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