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운영자 협의회 열고, 마을학교 시작 알려

세종마을학교는 세종시교육청이 온 마을을 배움터로 만들기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이다.
올해는 지난 1월 마을학교 공모 신청을 시작으로,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과한 총 24개교가 참여하였으며, 마을학교 사업 진행을 위한 지방교부금의 배부 준비가 완료되었다.
오늘 개최한 협의회는 세종마을학교 운영자 소개를 시작으로, 마을학교의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지방보조금 사용지침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마을학교는 ▲진로탐색 ▲생태놀이 ▲지역탐방 ▲직업체험 ▲독서교육 ▲문화예술 ▲자연순환실천 등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이 구성됐으며, 연말까지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인프라와 연계해 학교수업 중이나 방과후, 주말, 방학기간에 마을학교 별로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그동안 세종마을학교는 학교 밖에서 세종시 아이들의 배움이 풍요로워지도록 노력해 왔다.”라며, "올해도 학교와 마을의 연계를 활성화하여 학교 안팎에서 다양한 배움이 일어나기를 기대하며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2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3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역량 강화 위해 현대자동차 현장 체험 나서
- 4충남도의회 “특별재난지역 지방세 감면, 더 빠르고 촘촘하게”
- 5충남도의회 “학생 헌법교육 활성화로 민주주의 토대 구축”
- 6충남도의회, 농어촌 지원 정책 심의체계 효율화
- 7충남도의회 “충남 고유 음식문화로 ‘미식 관광’ 트렌드 선점”
- 8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 9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간담회 가져.
- 10선문대학교–충남테크노파크, AI·첨단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