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학항 건강관리교실’은 송학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어촌앵커조직이 주도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에는 선문대학교 ‘보듬이’팀과 지역의료기관인 유이비인후과가 협력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주교면 송학항 생활권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세심히 평가한 후 개인 맞춤형 기능운동 프로그램, 건강마사지, 인자치료 등을 제공하였다. 또한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일상 운동 방법도 함께 교육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홍지헌 선문대 물리치료학과 교수는 "학생들과 체계적으로 준비한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의료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봉사의 의미를 더욱 확대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적인 건강관리 활동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2[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3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4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역량 강화 위해 현대자동차 현장 체험 나서
- 5충남도의회 “특별재난지역 지방세 감면, 더 빠르고 촘촘하게”
- 6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7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8충남도의회 “학생 헌법교육 활성화로 민주주의 토대 구축”
- 9충남도의회 “충남 고유 음식문화로 ‘미식 관광’ 트렌드 선점”
- 10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