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초급 실무자를 위한 맞춤형 연수”… 신규 공무원 학교회계 실무 역량 강화
오늘 연수는 ▲학교회계 지출의 이해(강사: 양대초 최정호 행정실장) ▲실무에서 보는 사례별 세입처리(강사: 천안용소초 박주원 주무관)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는 학교회계 학습동아리 「예산공감」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장인 천안백석중학교 최경순 행정실장은 "K-에듀파인 시스템의 개선사항이나 실무상 애로사항 등을 함께 나누며 상호 성장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동묵 행정국장은 "초급 실무자라는 표현에는 경력의 짧고 길음을 떠나,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과 역할의 중요성을 담았다”며, "이번 연수가 실무자 여러분이 자신감을 갖고 현장에 안정적으로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신규 실무자의 실무 적응을 돕기 위해 연수 외에도 지속적인 멘토링과 현장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천안지역 학교회계 학습동아리 「예산공감」 역시 신규 공무원을 위한 맞춤형 자료 개발과 지속적 네트워킹을 통해, 학교회계 분야의 실무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초청작 ‘비손’ 공연
- 2[기획] 아산시, 청년의 몸과 마음 품는 도시
- 3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부여에서 2회차 연다
- 4충청광역연합의회, 충청권 발전 위한 힘찬 도약!…합동 의정연수 성료
- 5대전·충남 행정통합, 대전 동구에서 주민 의견 들어
- 6김태흠 지사, 충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간담회 가져
- 7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국내 취업 및 정주 교육 박차
- 8백석대, 지역청년 대상 ‘드론 활용 특강 및 실습’ 교육
- 9충남문화관광재단 “예술가의 아뜰리에”프로그램 운영
- 10천안서 ‘대전·충남 행정통합’ 의견 들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