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초급 실무자를 위한 맞춤형 연수”… 신규 공무원 학교회계 실무 역량 강화

오늘 연수는 ▲학교회계 지출의 이해(강사: 양대초 최정호 행정실장) ▲실무에서 보는 사례별 세입처리(강사: 천안용소초 박주원 주무관)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는 학교회계 학습동아리 「예산공감」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장인 천안백석중학교 최경순 행정실장은 "K-에듀파인 시스템의 개선사항이나 실무상 애로사항 등을 함께 나누며 상호 성장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동묵 행정국장은 "초급 실무자라는 표현에는 경력의 짧고 길음을 떠나,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과 역할의 중요성을 담았다”며, "이번 연수가 실무자 여러분이 자신감을 갖고 현장에 안정적으로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신규 실무자의 실무 적응을 돕기 위해 연수 외에도 지속적인 멘토링과 현장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천안지역 학교회계 학습동아리 「예산공감」 역시 신규 공무원을 위한 맞춤형 자료 개발과 지속적 네트워킹을 통해, 학교회계 분야의 실무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2[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3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4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역량 강화 위해 현대자동차 현장 체험 나서
- 5충남도의회 “특별재난지역 지방세 감면, 더 빠르고 촘촘하게”
- 6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7충남도의회 “학생 헌법교육 활성화로 민주주의 토대 구축”
- 8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9충남도의회 “충남 고유 음식문화로 ‘미식 관광’ 트렌드 선점”
- 10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