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미국 간호 교육을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 실무 중심의 선진교육 체험
해외 간호 환경에서 필요한 실무 교육을 중점에 두고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CSULB 간호학과 교수진, Washington Harborview Medical Center ICU 임상 간호사 등으로부터, △미국의 간호 시스템 △ 현지 커뮤니티 건강관리 체험 △디지털 시뮬레이션 및 최신 해부학 테이블을 활용한 실습 △양로원 봉사 활동 △실무 영어 특강 등의 시스템을 경험 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백석대 간호학과 조예린 학생(29ㆍ여)은 "막연하게만 느껴지던 해외 간호사의 길이 이번 연수를 통해 보다 구체적으로 그려졌다”며,"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역량을 갖추어야 할지 점검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인 백석대 간호학과 3학년 박소연 학생(25ㆍ여)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배운 전공 지식들과 영어교육으로 인하여 간호 역량을 키우는 부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 간호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달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 연수 및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박람회 현지서 활발한 수출상담
- 2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3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4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5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6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7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8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9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10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화려한 분홍빛 개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