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천안AI교육 이끎교사들이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코딩, 로봇, 드론 등을 활용하여, 일상에 적용가능한 다양한 인공지능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이었다.
중급 캠프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학년이 아닌 학생들의 사전학습 수준으로 분반을 해 더 효율적인 캠프가 진행되었다”며 다양해진 캠프의 교육과정에 만족감을 보였다. 5일간 진행되는 심화캠프에 참여한 자녀를 인솔한 보호자는 "심화캠프를 통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 수준이 한 단계 올라갈 것 같다”는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천안AI꿈키움터는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인공지능교육 체험센터로 지난 2021년 완공되었다. 천안봉서중학교 유휴교실을 활용하여 원도심 공동화 현상을 극복하고, 인공지능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2021년 9월부터 시작된 인공지능교육 수업에는 매년 초등・중학교 학생 10,0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천안시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인공지능교육 1번지 천안교육지원청의 든든한 한 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추후 관내 지역아동센터 학생 대상 ‘지역아동센터 AI꿈키움 교실’, 지역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지역주민 인공지능 체험교실’을 운영하여 지역의 인공지능교육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4[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5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6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7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8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9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10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