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만13세미만 원생을 둔 학원(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한국보육진흥원의 지원으로 3일(11~13일)동안 2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만 13세 미만 원생을 둔 학원(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4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안전교육은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되며, 학원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응급상황 행동 요령 ▲주요 내·외과적 응급처치 이론 ▲영아·유아·소아 대상 기도폐쇄 대처방법 및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병도 교육장은 "어린이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안전교육 이수를 통한 응급상황 대응능력 향상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생이 있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라도 안전한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병도 교육장은 오는 9월 19일 천안지역 학원 외국인 강사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추가 실시할 예정이며, 원활한 교육 참여를 위해 영어 동시통역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4[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5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6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7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8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9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10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