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읍·면 등 교통 불편지역에 거주하는 학생 통학 지원‘1,000원 택시’ 운영
운전기사‧이용학생 대상 정기 안전교육 실시로 안전 강화
운전기사‧이용학생 대상 정기 안전교육 실시로 안전 강화

‘1,000원 택시’는 ‘세종교육 4기 공약’ 사업의 일환으로, 읍·면 등 관내 교통 불편지역에 거주하는 학생에게 등교 교통수단으로 ‘택시’를 제공하는 사업이며,
지난해에 세종개인택시지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세종중학교를 대상으로 ‘1,000원 택시’를 시범 운영하였다.
2025년부터는 관내 읍·면 지역에 있는 중고등학교 11개교로 확대 운영 중이며, 현재 지원 기준을 충족하는 5학교에 다니는 8명의 학생이 ‘1,000원 택시’를 이용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안전한 운영을 위해 매년 2회 운전기사를 대상으로 ‘운전원 운전수칙’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용학생을 대상으로도 각 학교에서 연 2회 ‘학생 안전수칙’ 교육을 실시하여, 택시를 안전하고 올바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정영권 재무행정과장은 "교통 불편지역 학생들이 통학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1,000원 택시‘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며 "학생과 학부모의 통학 고충을 해소하고 학생의 통학권 및 학습권을 보호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청년농어업인 성장 돕는다
- 2백석문화대, 충남영유아에듀케어연구소와 협약, ‘지역 맞춤형 학습 공동체’ 구축 나선다
- 3로컬리티 선봉장 된 복기왕 의원, “사회연대경제 기본법 통과시키겠다”
- 4충남문화관광재단, 지니(GEENIE) 콘서트 개최
- 5백석대·백석문화대 ‘2025 사랑 나눔 대축제’ 진행...“지역과 함께 나누는 희망의 마음”
- 6이금선 대전시의원, 보육교직원 권익 증진 앞장
- 7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 8세종시의회 여성위·범죄예방위, 사랑의 김장 나눔
- 9충남문화관광재단, 서부내륙권 충남 미식자원 발굴·홍보
- 10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