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6년 학교-마을 연계 마을교육과정 지원 강화

이번 연수는 학교-마을 연계 마을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마을교사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는 원격연수 3시간을 포함해 총 18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마을교사와 아산마을교육네트워크 회원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1일차 연수(2월 9일)는 충남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마을교사의 역할을 살펴보고, 중학교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을교사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실제 경험을 나누며, 마을교육의 방향과 학교의 요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2일차 연수(2월 10일)는 초등학교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교 수업과 마을 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초등 현장에 적합한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마을교사의 수업 참여 방식과 학교와의 협력 절차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학년별 특성과 학생 발달 단계에 맞는 마을교육과정 운영 방안도 함께 고민했다.
신세균 교육장은 "마을교사는 학교교육을 확장하는 중요한 교육 주체”라며 "이번 연수가 학교와 마을이 신뢰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6 정기대관 공모 시작
- 2[기획] 아산시, 전국 기초지자체 ‘수출·무역수지 1위’
- 3충남문화관광재단, 홍보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 모집
- 4[인터뷰] 홍순식 교수, “세종형그랑제꼴 만들어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인재, 국가 리더 키우는 맞춤형 교육으로”
- 5[인터뷰] 최민호세종시장의 최고 업적이라 할 수 있는 세종지방법원 건립 기본설계비 10억원 정부예산안 반영!
- 6초광역 행정, 충청이 길을 열다…충청광역연합의회, 정책 행보 본격화
- 7아산교육지원청,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방문
- 8충남교육청, 외국 국적 유아학비 지원 확대…‘단계적 무상교육’
- 9최원석 세종시의원, “행정수도 위상 흔드는 기관 이전 시도 즉각 중단해야…”
- 10윤지성 의원 여전히 교실 밖에 머물러 있는 창의융합교육, 이제는 공교육의 일상 되어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