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단 한명의 학생도 놓치지 않는 촘촘한 지원

이번 담당자 연수는 교육지원청 중심의 전담 조직을 재정비하고, 부서 간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복합적 사례를 적극 지원하고, 학교–교육청–지역사회 관계 기관 간 인적·물적 자원 공유 체계를 구축해 보다 촘촘한 교육안전망을 완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충남교육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 기본계획’을 수립·시행해 학생맞춤통합지원 정책이 각급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위원회 구성과 센터 출범은 충남형 학생맞춤통합지원의 기틀을 마련하고 현장 중심의 지원을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모든 학생이 단 한 명도 소외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청,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든든한 통합지원망을 완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6 정기대관 공모 시작
- 2[기획] 아산시, 전국 기초지자체 ‘수출·무역수지 1위’
- 3충남문화관광재단, 홍보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 모집
- 4[인터뷰] 홍순식 교수, “세종형그랑제꼴 만들어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인재, 국가 리더 키우는 맞춤형 교육으로”
- 5[인터뷰] 최민호세종시장의 최고 업적이라 할 수 있는 세종지방법원 건립 기본설계비 10억원 정부예산안 반영!
- 6초광역 행정, 충청이 길을 열다…충청광역연합의회, 정책 행보 본격화
- 7아산교육지원청,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방문
- 8충남교육청, 외국 국적 유아학비 지원 확대…‘단계적 무상교육’
- 9최원석 세종시의원, “행정수도 위상 흔드는 기관 이전 시도 즉각 중단해야…”
- 10윤지성 의원 여전히 교실 밖에 머물러 있는 창의융합교육, 이제는 공교육의 일상 되어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