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6 유보통합 시범사업 운영 사전 설명회 개최

이번 설명회는 교육부의 2026 유보통합 실행 기반 강화사업에 기반한 유보통합 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고, 충남 유보통합 시범사업에 대한 현장 안착을 위해 준비되었다. 아울러 기관의 참여 편의성을 높이고 더 많은 기관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설명회는 ▲충남형 유보통합 시범 사업 운영 방향 ▲사업별 세부 운영 내용 ▲기관 참여 방법 ▲현장 지원 체계 등을 중심으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업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사항을 적극 수렴하는 등 쌍방향 소통 중심의 설명회로 운영되었다. 특히, 2025년 운영 실제 사례인 ▲공모사업 계획서 ▲현장 지원 요청서 ▲정산서 등을 미리 안내하여 현장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복연 유아교육복지과장은 "유보통합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중심에 두고 교육과 보육의 질을 함께 높이기 위한 중요한 정책이다”라며,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충남의 유보통합 시범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6 정기대관 공모 시작
- 2[기획] 아산시, 전국 기초지자체 ‘수출·무역수지 1위’
- 3충남문화관광재단, 홍보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 모집
- 4[인터뷰] 홍순식 교수, “세종형그랑제꼴 만들어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인재, 국가 리더 키우는 맞춤형 교육으로”
- 5[인터뷰] 최민호세종시장의 최고 업적이라 할 수 있는 세종지방법원 건립 기본설계비 10억원 정부예산안 반영!
- 6초광역 행정, 충청이 길을 열다…충청광역연합의회, 정책 행보 본격화
- 7아산교육지원청,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방문
- 8충남교육청, 외국 국적 유아학비 지원 확대…‘단계적 무상교육’
- 9최원석 세종시의원, “행정수도 위상 흔드는 기관 이전 시도 즉각 중단해야…”
- 10윤지성 의원 여전히 교실 밖에 머물러 있는 창의융합교육, 이제는 공교육의 일상 되어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