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생 특성과 학교 상황에 맞춘 맞춤형교육 및 이해교육 5개 분야
모집 인원 80명 내외…모집 기간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모집 인원 80명 내외…모집 기간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23학년도 다문화교육 지원 마을강사를 모집한다.
다문화 학생의 특성과 성장에 중점을 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교육 기회의 평등을 실현하고, 다문화 이해교육 지원으로 모든 학생들의 문화다양성 감수성을 함양하는 취지다.
다문화학생 맞춤형 교육은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가 희망하는 영역에 분야별 마을강사와 학생 간 1:1로 연계하여 방과후 시간에 진행된다.
학교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은 마을강사가 학급을 직접 방문하여 반편견, 문화다양성 교육 등 교육과정과 연계해 다문화 이해교육 수업을 제공한다.
모집 인원은 80명 내외로, 모집 분야는 ▲맞춤형교육 3개 분야(한국어, 기초학력, 심리상담 등 통합선발) ▲맞춤형교육 이중언어 ▲주제중심 다문화 이해교육 등이다.
접수 기간은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www.sje.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여 담당자 전자우편(munggle@korea.kr)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해당 분야별로 2월 8일과 9일 면접심사를 실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선문대, ‘글로컬 공동 학술대회’…이주민 사회통합 해법 찾아
- 2백석대·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천안김안과와 보건의료 상생협력
- 3충남문화관광재단, 10월 4주차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지역축제 안내
- 4이지원 천안시의원 , “천안시 콜버스 제도화와 상생형 교통체계 구축 촉구”
- 5충청광역연합의회, 일본 간사이광역연합 기관별 우수사례 벤치마킹
- 6세종시의회, 예산심사 실무역량 강화 교육
- 7세종시의회, ‘보행자 환경조성 대중교통 개선 연구모임’ 제5차 간담회
- 8충남문화관광재단,‘충남문화가족한마당’개최
- 9베트남 빈롱성 대표단, 대전시의회 방문
- 10아산시, 주민주도 자원순환 실천 송악 예술제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