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달 25일(토)까지 모집…31일(금) 합격자 개별통보
충남지역 중1∼고3 학생과 학부모(일반도민 포함) 중 150여 명 선발…1년 간 교육현장 미담사례, 학교현장 소식에 대한 기사 작성
충남지역 중1∼고3 학생과 학부모(일반도민 포함) 중 150여 명 선발…1년 간 교육현장 미담사례, 학교현장 소식에 대한 기사 작성

충남지역 학생과 도민들로 구성될 ‘행복나눔 기자단’은 교육현장의 미담사례나 자녀교육 등 생생한 학교현장 소식은 물론, 충남교육 정책에 바라는 의견을 충남교육 소식지와 충남교육청 홍보 누리집을 통해 전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과 학부모(일반도민 포함)이며 150여 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2024년 3월까지 1년간이다.
기자단에 선발되면 글쓰기 역량강화 연수 기회가 제공되고, 채택된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우수 활동 기자를 선정해 교육감 표창을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2023년도 행복나눔 기자단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오는 25일(토)까지 교육청 소통담당관실 누리집 공지사항에 기재된 네이버폼 지원서(https://naver.me/FRW0Vmgf)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되며, 합격자는 오는 31일(금)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남도현 소통담당관은 "행복나눔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교육 현장의 밀착된 정보를 수집하고 알리미 역할을 수행함으로 교육공동체의 소통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 많은 분들이 도전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선문대, ‘글로컬 공동 학술대회’…이주민 사회통합 해법 찾아
- 2백석대·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천안김안과와 보건의료 상생협력
- 3충남문화관광재단, 10월 4주차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지역축제 안내
- 4이지원 천안시의원 , “천안시 콜버스 제도화와 상생형 교통체계 구축 촉구”
- 5충청광역연합의회, 일본 간사이광역연합 기관별 우수사례 벤치마킹
- 6세종시의회, 예산심사 실무역량 강화 교육
- 7세종시의회, ‘보행자 환경조성 대중교통 개선 연구모임’ 제5차 간담회
- 8충남문화관광재단,‘충남문화가족한마당’개최
- 9베트남 빈롱성 대표단, 대전시의회 방문
- 10아산시, 주민주도 자원순환 실천 송악 예술제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