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3월 13일(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교수학습 모형개발을 통한 공교육 신뢰도 제고를 목표로 하는 「새수업프로젝터즈」대표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기초학력 보장과 우리 지역의 상황에 적합한 수업모형 개발을 위해 지난해에 운영한 34개 팀에서 모든 중학교로 운영대상을 확대하여 총 40팀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규교사로 구성된 2개팀을 포함한 40팀은 교사간 공동연구를 통한 자발적 수업개선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하는 참여형 교실수업개선 동아리로 운영된다.
「새수업프로젝터즈」에 참여하는 교사들은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설정하여 교내․외의 교사들과 워크숍, 세미나 등을 통해 공동연구를 수행하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된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하게 된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상황에서는 기초학력 보장의 연구요소를 포함하여 지역의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강의창 중등교육과장은 "학교가 처한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주제를 설정하여 새수업프로젝터즈를 운영함으로써 소통과 참여 및 청렴의 문화 속에서 교실 수업을 개선하여 기초학력 저하 등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선문대, ‘글로컬 공동 학술대회’…이주민 사회통합 해법 찾아
- 2백석대·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천안김안과와 보건의료 상생협력
- 3충남문화관광재단, 10월 4주차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지역축제 안내
- 4이지원 천안시의원 , “천안시 콜버스 제도화와 상생형 교통체계 구축 촉구”
- 5충청광역연합의회, 일본 간사이광역연합 기관별 우수사례 벤치마킹
- 6세종시의회, 예산심사 실무역량 강화 교육
- 7세종시의회, ‘보행자 환경조성 대중교통 개선 연구모임’ 제5차 간담회
- 8충남문화관광재단,‘충남문화가족한마당’개최
- 9베트남 빈롱성 대표단, 대전시의회 방문
- 10아산시, 주민주도 자원순환 실천 송악 예술제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