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교육청, 부패 취약분야 특정감사

기사입력 2023.04.03 17: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교운동부 취약 단체종목 집중 점검

    [크기변환]대전교육청, 부패 취약분야 특정감사 실시_한빛고(감사관) 사진2.jpg


    [시사캐치]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22년 청렴도 측정결과 부패경험 응답의 외부체감도 하락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 학교운동부 단체종목에 대해 4월부터 특정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감사대상은 운동부 중 취약 단체종목으로 인식되는 야구, 축구부를 운영하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17개교이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선택과 집중으로 원인 파악을 통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여 청렴한 대전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학교운동부 지도감독 부서와 사전협의를 통해 운동부 운영 관련 법규 준수 및 지원금 집행 등 취약 분야 위주로 면밀히 점검하고, 학교에서 운동부 학부모 대상 의무교육에 감사관실이 찾아가‘사례 중심의 청탁금지법’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주말에도 (4월 1일) 여자 축구부를 육성 중인 대전한빛고에서 요청하여 학교로 찾아가 학부모에게 사례 중심의 청탁금지법 적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차원 감사관은"대전광역시교육청은 부조리한 관행 타파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감사 결과 적발된 취약 분야를 분석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학교운동부 문화 정착으로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청렴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