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1회 도서관의 날 기념

기사입력 2023.04.10 20: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내 교육청 소속 19개 도서관 및 평생교육원 주요사업 소개하며 독서 생활화 장려

    f_(사진) 1회 도서관의 날 행사 안내문.jpg


    [시사캐치] 충남교육청은 ‘도서관의 날’을 맞아 10일(월)부터 14일(금)까지 교육청 1층 안뜨락에서 도내 교육청 소속 19개 도서관 및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주요사업을 소개하고, 독서 생활화를 장려한다.

     

    도서관법 개정 시행(2022년 12월 8일)으로 매년 4월 12일을 도서관의 날로 정하고, 도서관의 날로부터 한 주간을 도서관 주간으로 지정했으며, 올해는 ‘도서관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첫 해이다.

     

    행사는 올해 도서관 주간 표어 ‘도서관, 오늘의 이야기를 모아 내일을 꽃피우다’를 주제로 ▲도서관 주요사업 소개 ▲내가 생각하는 도서관은 ○○○(이)다 ▲통합전자도서관 홍보 ▲추억을 선물하는 사진 남기기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10일(월) 교육청 출근길에는 깜짝 행사를 운영하여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공감을 통한 이용 활성화 방안을 교직원과 함께 모색했다.

     

    이 밖에도 충남교육청 소속 19개 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으며, 자세한 사항은 통합도서관(http://lib.cne.go.kr)과 각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도서관의 날을 맞아 독서의 참 의미를 생각해 보고, 도서관이 학생, 학부모, 어르신 등 전 세대가 꿈을 찾고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책, 사람, 행복이 가득한 공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