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향대, “파크골프 아카데미” 운영 돌입

기사입력 2023.04.14 20: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산시파크골프(협)과 공동 주관,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민 큰 도움

    f_(사진1) 입소식 참가자들의 기념촬영.jpg


    [시사캐치]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14일 오전 10시, 교내 인문과학관 4층 강의실에서 평생교육원과 아산시파크골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파크골프아카데미 초,중급과정’ 입소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순천향대 평생교육원과 아산시 파크골프협회(회장 원점식)가 협회 소속 회원과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지역 파크골프 인구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경기력 향상은 물론 전체 회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파크골프 아카데미는 초급과정(20명)과 중급과정(21명)으로 나누어 12주차 일정에 따라 팀티칭 강의로 구성됐다. 구체적인 강의로는 △파크골프의 기본과 매너· 에티켓에서부터 파크골프 규정 △기본자세 및 운영방법 실습 △라운딩 운영방법, 게임과 라운딩, 라운딩시 안전교육 △이론과 결합한 라운딩 종합훈련 등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 날 입소식은 ▲개회사 ▲환영사 ▲축사 ▲교육과정 일정 및 내용 소개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에 초급과정과 중급과정으로 나뉘어져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원점식 아산시파크골프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아산시의 생활체육 가운데 파크골프가 가장 빠르게 성장해왔다고 자부한다”라며 "이번 과정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체적인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는 취지에서 시작한만큼, 향후 회원들의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강구해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민 순천향대 평생교육원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과정이 그동안 코로나19 펜데믹에서 벗어나 침체되었던 파크골프 발전의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통한 질적 성장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약 1,500여 명에 이르는 아산시파크골프협회 회원 수가 이를 입증하듯이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아산시파크골프 발전의 새로운 플랫폼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