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시교육청, 교원의 AI·디지털 교육 역량 높여 미래교육 준비
AIEDAP 충청권역 사업 기획단 발대식 개최
AIEDAP 충청권역 사업 기획단 발대식 개최
AIEDAP은 「AI EDucation Alliance Policy lab, 아이에답: 미래교육과 디지털 교육혁신으로 아이들의 미래 삶과 궁금증에 답하다」 라는 의미로 예비·현직 교원의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구축된 민·관·학 종합 지원체제이다.
AIEDAP 사업은 2022년 하반기 총괄사업기획단이 출범하여 교원의 AI·디지털 역량체계를 정립, 이를 바탕으로 수업 모형, 연수 설계 등의 1차 연구를 진행하였고, 올해 전국 5권역(충청권, 수도권, 경북권, 경남권, 호남권)을 중심으로 권역별 시범 사업을 진행한다.
충청권역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주관교육청으로 공주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주최하여 사업기획단을 발족하고, 초·중등 현직 교원 대상 연수 개발 및 운영·확산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마스터 교원 200명, 리더 교원 600명을 양성하고, 충청권역 전체 교원의 10%에 해당하는 8천 명의 일반 교원을 대상으로 현장 적합도와 충실도가 높은 직무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AIEDAP 사업은 우리의 교육 시스템을 돌아보고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이번 시범 사업을 통해 교사들이 AI·디지털을 활용한 효과적인 교수학습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더 효과적으로 학습하고 빠르게 미래 역량을 함양하여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는 것을 도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