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석대 평생교육원, ‘민간경비 교육’ 활발

기사입력 2023.04.20 12: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2. 백석_체포호신술 교육.jpg


    [시사캐치]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2016년 인가 후 2020년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재지정된 백석대학교는 지금까지 약 6천여 명의 경비인력을 배출했고 올해 13회차 470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 후 직업 연계도 돕고 있는데, 천안YWCA일자리 연계를 통해 매회 10명 이상의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지피에스 시큐리티, ㈜수호시스템 등 천안 아파트 경비 업체들과의 협조로 취업 연계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백석대 민간경비교육은 백석대 경찰학부와 백석문화대 경찰행정학부의 경찰, 경호 관련 전문 교수진이 강사로 나서며, 일반경비과정 24시간, 특수경비과정 88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백석대학교에서 민간경비교육을 받은 김종대 씨(61ㆍ남)는 "수업 강의를 교수님들이 하시니 전문성이 뛰어나다고 느꼈다”며 "대학에 관련 전공들이 있어 다양한 실습을 해볼 수 있던 것도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백석대 강기정 평생교육원장은 "우리 백석대학교는 민간경비신임교육 일반경비, 특수경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교육을 철저히 하는 것은 물론 교육을 받은 분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이밖에도 안성시일자리센터, 천안일자리센터, 민간경비업체들과도 위탁교육을 활발히 진행 중이며 오는 28일(금)부터 30일(일)에는 외부 업체인 ‘SK쉴더스’의 합숙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역 기관들과 교육이 필요한 이들의 연계 교육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edu.bu.ac.kr)나 전화(041-550-0663,4)로 문의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