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에듀힐링센터, 정책연구용역 착수회의 개최
[시사캐치]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4월 24일(월), 대전교육정책연구용역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심리상담·코칭 지원체제 구축 방안」착수회의를 에듀힐링센터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에듀힐링센터에서는 우울증, 교권침해, 자살위기 등 마음건강 문제로 힘들어하는 교육가족을 위해 대면뿐만 아니라 비대면으로도 가능한 유택트(U-Tact) 심리상담·코칭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은 상담사와 내담자가 아바타로 만나 익명성이 보장되고 몰입도가 높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새로운 심리상담·코칭 채널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착수회의는 에듀힐링센터와 우석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만나「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 지원체제 구축 방안」에 대한 연구 방향을 도출하고 연구수행 착수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연구 결과는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를 거쳐 2023년 12월(예정),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워크숍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 지원체제 구축 방안」정책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유택트(U-Tact) 심리상담·코칭을 내실있게 운영할 것이며, 대전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