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3학년도 충남형 미래유치원은 총 70개원으로 ▲ 충남형 인공지능(AI) 시범유치원 5개원 ▲ 충남형 인공지능(AI) 이끎유치원 60개원▲ 유·초 이음교육 2개원 ▲ 미래형 학부모 놀이유치원 3개원을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의 미래역량을 기르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충남형 인공지능(AI)교육 시범유치원은 유아·놀이 중심 AI활용으로 융합형 미래유아교육과정을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충남형 인공지능(AI)교육 이끎유치원은 디지털 기반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유아의 인공지능 놀이수업을 실시하게 된다.
미래형 학부모 놀이유치원은 유아의 올바른 전인적 발달과 미래 역량을 위한 교육활동 운영 유치원이며, 유·초 이음교육은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생태 및 인성, 마을교육과정 등을 주제로 유아의 미래역량을 기르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에서는 지난 4월 27일(목) 충남형 미래유치원 운영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 충남미래교육2030 추진 방향과 안내 ▲ 인공지능 유치원 운영사례 ▲ 유아 인공지능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 등에 대해 논의하는 나눔자리를 가졌다.
신경희 교육과정과장은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충남형 미래유치원은 유아의 미래역량이 신장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속에서 충남형 인공지능(AI) 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