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3 시·청각장애학생 담당교사 연수 실시
연수는 충청남도 내 시각장애와 청각장애 학생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시·청각장애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장애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별 학생에게 적합한 교실 및 수업 환경 구성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역량을 기르는 것에 목적을 두어 진행했다.
강의는 장애 유형에 따라 두 영역으로 나누어 장애 유형별 보조공학기기 관련 전문가인 한국난청인교육협회 이지은 이사장(청각장애 영역)과 시각장애 보조공학기기 제조 업체인 ㈜셀바스헬스케어의 장성길 과장(시각장애 영역)을 강사로 초빙하여 ‘보조공학기기의 종류 및 교수학습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시각장애학생 담당교사 A씨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이 가지고 있는 장애에 대해 보다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며 "수업 환경에서 학생이 사용하는 보조공학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알게 되었다”며 이번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경범 교육장은 "시·청각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학교에서 원활하게 교육받고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장애에 적합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학교의 물리적·사회적 환경이 점진적으로 변화하여 장애학생에게 친숙화된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청각장애 학생을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