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교육청, 지역과 학교가 협력, 교육시설 환경 개선

기사입력 2023.05.03 19: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3년 학교복합시설 설치를 위한 설명회 개최

    [크기변환](사진1) 지역과 학교가 함께 협력하는 교육시설 환경 개선.jpg


    [시사캐치] 대전광역시교육청은‘2023학년도 학교복합시설 학교설명회’를 5월 3일(수)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복합시설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교 유휴부지에 체육관·수영장·도서관 등을 설립하고,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돌봄, 문화, 체육시설을 맞춤형으로 운영하는 교육시설 환경개선 사업이다.

     

    이에 따라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는 ▲방과후학교 참여율 확대 ▲학부모 돌봄 부담 경감 ▲사교육비 감소 등 교육·돌봄학교 지원강화를 위해 대전 지자체별 학교복합시설 1개소 이상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학교장, 대전시청 및 각 구청 업무 담당자 등 200명을 대상으로 학교복합시설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교복합시설 인식 제고와 홍보 활성화 계획을 안내하여 효율적인 시설 운영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고영규 시설과장은"이번 사업으로 지자체와 함께 학교복합시설에서 운영되는 미래형·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의 실시로 교육과 돌봄이 안전하게 이루어지고, 지역의 문화·체육·복지 시설을 통해 지역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