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교육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ㆍ조사, 토론 및 숙의, 정책 발굴 활동 [시사캐치]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제1기 세종교육회의 분과위원’을 모집한다.
세종교육회의는 민‧관‧학이 고르게 참여하여 정책의 질을 제고하고, 지역 발전과 연계한 세종교육의 발전 방향을 제안 및 자문하는 협치기구이다.
앞선 4월에는 교사‧학부모‧시민단체의 추천을 받아 세종교육회의 본회의 위원 30명을 위촉했으며, 분과위원 모집은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해 세종교육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토론, 정책 발굴 기능을 더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분과위원 모집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분과위원 20명을 공모한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세종시 거주자로 교육(정책) 관련 경력이 있는 자, 분과회의 및 전체회의에 적극 참여 가능한 자 등이다.
분과위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6월 2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seowonkyoung7@korea.kr)으로 응모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분과위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맞춤형 교육, 교육환경, 교육복지, 교육생태계, 교육자치‧행정 5개 분과 중 1곳에서 세종교육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ㆍ조사, 토론 및 숙의, 정책 발굴을 위해 월 1회 이상 분과회의에 참여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민‧관‧학이 함께하는 세종교육회의 출범으로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비전이 실현될 수 있는 강력한 추진 동력이 마련되었다. 앞으로 분과 운영에 교육공동체와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여 다양한 의견들이 세종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공고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고시·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