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교육지원청,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금메달 9개, 은메달 7개, 동메달 10개 획득 쾌거
기사입력 2023.06.07 12:06[시사캐치]천안교육지원청은 5월 27일부터 5월 30일까지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9개, 은메달 7개, 동메달 10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천안두정중 서지수 학생이 펜싱 여중부 사브르 개인전, 단체전 종목에서 금메달, 천안봉서중 박서은 학생이 철인 3종 개인전,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여 두 명의 학생이 2관왕에 올랐다.
또한 천안오성중 이예람 학생이 여중 포환던지기에서 여중부 부별신기록으로 금메달을 획득하였으며, 성환중 정혜담 학생은 1학년의 어린 나이로 여중 역도 49㎏이하 용상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여 장래가 촉망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개인전, 단체전에 상관없이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했으며, 축구(남중), 농구(남초), 테니스(남초), 검도(남중) 등 기존에 메달이 없었던 종목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둬 학교 현장의 모든 종목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종덕 교육장은 "코로나 19를 이겨내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과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고, 모든 학생들이 좋은 여건에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촘촘한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