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모-자녀 공감 소통을 위한 학부모 교육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학부모의 정신건강 리터러시 역량을강화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모 자녀 간 관계를 개선하고,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학부모 교육에서는 정가은 센터장(맘앤맘 코칭센터)과 이남옥 소장(서울부부가족치료연구소)을 초빙하여 부모 자녀 간 공감 소통 역량 강화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6. 26.(월)에는 초등학교 학부모, 6. 27.(화)에는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2일간 진행함으로써 자녀의 발달단계에 맞는 교육 내용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를 양육하며 고민이 없는 날이 드물었는데, 나의 어려움에 공감해주는 교육 내용으로 많은 위로를 받았다. 내가 받은 위로와 공감을 바탕으로 자녀와 더 많이 소통함으로써 관계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교육이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나아가 부모 자녀 간 건강한 소통을 증진시킴으로써 행복한 가정이 구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