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교육지원청, 아산 특수학급 스포츠스태킹 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3.07.03 21: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f_보도자료 (2023 스태킹 아산 특수학급 스포츠 스태킹 대회) (1).jpg


    [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6월 27일(화) 아산 관내 특수학급 소속 특수교육대상학생 114명을 대상으로 스포츠스태킹 대회를 개최했다.


    스포츠스태킹이란 테이블 위에서 12개의 컵을 정해진 순서에 따라 쌓고 내리면서 기록을 측정하는 스포츠 종목이다. 컵을 쌓고 내리는 과정을 통해 소근육 기능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반복훈련을 통해 기록 향상으로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 등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본 대회는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여 2개 종목 5개 부문으로 유치원(3-3-3스태킹), 초등학교 저학년(3-3-3스태킹), 초등학교 고학년(3-6-3스태킹), 중학교(3-6-3스태킹), 고등학교(3-6-3스태킹) 부문을 편성하였고, 스포츠스태킹 종목 중 어렵지 않은 2개 종목을 대회 종목으로 선정하여 많은 학생들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본 대회는 선수 114명과 지도교사 및 보호자 150여명이 참여해 대회에 대한 높은 참여도를 보여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대회에 참여한 A학생은 "이번 대회에 스포츠스태킹이라는 종목을 배우고 연습하면서 집중이 잘 되는 것 같고, 반복해 훈련하다 보니 기록이 좋아져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B지도교사는 "스포츠스태킹이 장애학생들에게 진입장벽이 높지 않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어 좋았고 학생들이 스태킹 연습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며 대회를 개최해 준 아산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학생들의 운동기능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대회의 결과를 떠나 대회를 준비하고 참여한 학생들 모두가 챔피언이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학생들의 열정을 늘 응원하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