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자발적인 홍보 의지 강화와 언론 대응 능력 향상에 기여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7월 14일 2층 본청 대강당에서 본청 및 직속기관의 직원, 학교 교직원 55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제2차 홍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법 ▲우수 보도자료 사례 소개 ▲언론 대응 요령 등으로 구성됐으며,
세종시교육청 출입 기자이자 언론홍보 및 기획 분야의 전문가인 디트뉴스24 이희택 기자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직원들이 보도자료 작성과 언론 대응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을 없애고 언론 대응 요령을 익혀 자발적인 홍보 의지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아울러, 정보공개형, 정책발표형, 입장표명형 등 보도자료의 유형별 예시 자료를 상세하게 안내하여 각종 팁을 전수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구중필 소통담당관은 "이번 연수를 통해 본청뿐만 아니라 일선 학교 현장에 있는 교직원들이 효과적으로 기관을 홍보하고 취재 요청에 슬기롭게 응대하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을 것으로 생각한다.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언론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세종교육의 위상을 높이도록 더욱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