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노고에 감사

기사입력 2023.07.14 18: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 책임지는 봉사자들 격려…
    신규 봉사자 23명 대상 위촉장 전달과 각종 유공자 교육감 표창 등 이뤄져

    f_(사진1) 14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연찬회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봉사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jpg

     

    [시사캐치] 충남교육청은 14일(금) 교육청 대강당에서 충남학생상담자원봉사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꿈·사랑·봉사 실천을 위한 ‘2023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연찬회’를 운영했다.

     

    충남학생상담자원봉사제는 1989년에 시작하여 35년 동안 도내 초·중·고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240명의 회원들이 주로 Wee클래스 미배치학교에 배치되어 상담 사각지대가 될 수 있는 학생들에게 촘촘한 안전망이 되어주고 있다.

     

    이날 연찬회는 전통연희단 ‘꾼’의 축하 무대로 시작하여 23명의 신규 봉사자에 대한 위촉장 전달과 17명의 봉사활동 유공자, 4명의 장기근속 유공자, 1명의 연합회 유공자에 대한 교육감 표창이 이뤄졌다. 또한 ‘스트레스 웃음건강법’라는 주제로 한국웃음연구소 이요셉 소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매사 헌신하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과 미래의 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