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날 행사는 창작기업의 사업화 역량강화, 창작기업과 스타트업 기업의 상생협력,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등을 목표로 기획됐다.
비즈매칭데이는 창작기업과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기업을 매칭해 협력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백석문화대 입주기업인 ㈜디자인공감, 미들그라운드, 달 콘텐츠 제작소, 슈퍼라이프, 프리젠, ㈜상상 등 6개 업체가 창작기업으로 선정돼 참여한다.
스타트업 기업은 백석문화대를 비롯해 충남도권 타 대학 창업 보육센터 입주기업 ㈜쉐어그린, ㈜아이디어온, ㈜피드백기술, ㈜대한터링협회, 코지박스, 에이엠피시스템, ㈜본베인, ㈜씨에스엠, ㈜애드에이블, ㈜에코프리베, 네오이노텍㈜, ㈜파리로엠엔비 등 12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날 비즈매칭데이 결과 각 기업들이 홍보용 카탈로그, 홍보영상, 홈페이지, 캐릭터 등을 제작하는 등 12건의 비즈매칭이 이뤄졌고, 매칭 기업들은 10월까지 협력사업을 수행하며 기업당 3백만원 이내로 소속 센터에서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박현수 단장은 "이번 행사는 참여한 창작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간 좋은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11월 중 창업 유관기관을 초청해 협력사업 수행 결과물 시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창작기업의 사업수행역량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기업체간 활발한 교류로 판로 연계 가능성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는 디자인ㆍ영상미디어 특화 센터로 특화분야 업종 기업의 입주 비율이 50%를 차지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