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배재대(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협력체계 구축
이번 업무협약은 유치원 급식 지원체계 거버넌스 프레임워크 개발을 통한 유아의 균형있는 영양관리 및 영양⸱식생활교육 지원사업으로 유치원 급식 질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사립유치원이 학교급식법 대상으로 포함되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유치원 급식 운영을 위해 교육청-일반자치단체(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간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의미가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립유치원 급식의 현장지원 기반을 더욱 공고히하고,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협력체계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더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을 위한 ▲유치원 급식 지원체계 거버넌스 프레임워크 개발 ▲유아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유관기관 협력으로 일관된 급식 지원체계 마련 등 사립유치원 급식 발전을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유치원 급식 질 개선을 위해 교육청과 지자체가 손을 맞잡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앞으로 유치원 급식 관리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유치원 급식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