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센터 개소 이래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여름방학 수학캠프는 문제풀이 위주 수학에서 벗어나 직접 보고 만지는 다양한 체험 중심 수업과 여러 가지 공학적 도구를 사용하고 활용해보는 수업으로 이뤄졌다.
4~6학년 초등부는 그래비트랙스를 활용한 융합 수학 탐구, 3D 디자인블록 체험활동, 로봇과 퍼즐을 활용한 팀 단합 활동, 가상 현실 기기를 활용한 수학적 사고력 기르기 활동 등으로 수학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중1~고2 중등부는 알지오매스를 이용한 수학 탐구,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로 수학적 사고력 기르기 활동, 로봇과 퍼즐을 활용한 팀 단합 활동, 조노돔을 사용한 입체도형 만들기 활동 등으로 다양한 공학적 도구를 사용하고 체험하며 수학에 자신감을 키웠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여름방학 수학캠프가 세종의 아이들에게 수학과 더욱더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수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수학적 사고력을 신장하는 다양하고 재밌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수학체험센터는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초등학생 이상의 시민을 대상으로 체험센터 내에서 다양한 수학 교구를 체험하고, 수학 해설 강사의 설명을 듣는 자율 관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https://edu.sje.go.kr/math)또는 세종수학체험센터(044-903-8902, 8901~890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