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실시

기사입력 2023.08.01 13: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20230801135740_4013e5fac86596d46acbbf13aa71d15c_w9fc.jpg


    [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23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외부 체험장에서 7월 31일(월)을 시작으로 8월 4일(금)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산 관내 유·초·중·고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 36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중 방과후교육 및 돌봄을 지원하고, 체험 중심의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특기적성 계발에 목적을 두고 운영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학생의 생애주기별 맞춤 지원을 위해 연령대를 나눠 퍼포먼스 미술놀이(유~초3 / 10명), 승마체험(초4~고 / 11명), 카페 디저트만들기(중~고 / 15명)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퍼포먼스 미술놀이는 자연물과 색채를 활용한 오감 미술놀이가 가능한 체험형 키즈카페인 ‘루덴스 차일드’에서, 승마체험은 말 손질하기, 먹이주기, 말타기 등 말과 직접 교감하며 승마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충무승마클럽’에서 진행되었다. 그리고 중고생의 진로직업교육과 연계한 카페디저트 만들기는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타르트, 마들렌, 케이크 등 다양한 제과제빵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직업교육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00 학생의 보호자 A씨는 "방학 중에 장애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즐겁게 참여하는 자녀의 모습을 볼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과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이경범 교육장은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특기를 계발해 자아효능감 및 전인적 발달에 기여할 것이다. 앞으로도 아산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을 약속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