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그에 맞는 방향성을 명확히 잡고 디지털 환경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 등 온라인 플랫폼 진출을 위한 전반을 지원하고 있는 충님신용보증재단이 2월 23일 내포지역 소상공인 대상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실습 교육’을 재단 본점에서 실시했다.
주요 내용인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등록과 상위 노출을 위한 최적의 정보 입력 △영수증 리뷰 스마트콜 활용 실습 △네이버 서비스 이론수업 등 디지털의 흐름을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상세한 안내가 이뤄졌다.
바쁜 시간을 쪼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배우고자 관심과 열정으로 교육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이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날 특강에서 김두중 이사장은 사업을 어떻게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공부 할 수 있는 교육을 틈틈이 받으면 좋겠다는 말로 포문을 열고 충남신용보증재단의 금융‧비금융 지원 소개 및 충남도의 정책 설명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상공인들을 위한 김태흠 지사님의 저금리 자금 지원 기조에 맞춰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장사전략, 마케팅 노하우 등 교육을 통해 스스로 경쟁력 있는 사업자로 거듭날 창조적 역량을 마음껏 키우기를 조언했다.
김 이사장은 또 어떤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의도되는 컬러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내 가게를 고객들에게 각인 시킬 마케팅 기법으로 색채가 주는 효과를 잘 활용해서 사업에 적용할 나만의 스타일링을 찾을 것”을 제안했다.
김 이사장은 특강을 마무리하면서 "사업을 잘하려고 하지만 뭔가 안 풀릴 때는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진단하고 방안에 대해 지원해 드리고 있다.”고 강조하며 충남신용보증재단의 다양한 정보를 많이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이 외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창업아카데미 △노무 △세무 등 역량 강화 과정은 (ZOOM)을 통해 실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 등 일정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고, 전화(041-530-38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