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의회, 천안 K-컬처 박람회 방문으로 찰물(察物) 의정 실시

기사입력 2023.08.14 20: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현장방문


    [크기변환]662166054_jtaL741u_9c5f0d5d1820d08c07dc8bbc35008df6b587dd83.jpg


    [시사캐치] 천안시의회「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이상구(대표), 강성기, 김강진, 노종관, 류제국, 이종만, 육종영 의원」은 11일(금)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된 천안 K-컬처 박람회를 방문했다.

     

    그동안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이상구(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참여의원(강성기, 김강진, 노종관, 류제국, 이종만, 육종영 의원)은 간담회 개최 및 타 지역 현장방문 등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를 토대로 천안 K-컬처 박람회 현장의 이모저모를 살피며 찰물 의정을 실현했다. 

     

    이상구 대표의원은 "천안 K-컬처 박람회의 개최를 축하하며 이 기간 동안 주기적인 방문으로 K-컬처 박람회의 전반적인 진행을 살피며 향후 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성과 창의성이 융합된 연구의견을 제시할 것임을 발언했다.

     

    류제국 의원은 태풍으로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안 K-컬처 박람회 개최를 위해 수고한 분들을 격려했으며 이종만 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의원들과 앞으로 지역사회를 넘어 세계로 나갈 수 있는 방향성 제시가 필요함을 함께 논의했다.

     

    이번 천안 K-컬처 박람회는 백석대학교 최우석, 이광옥 교수와 함께 방문했으며 연구진은 천안 K-컬처 박람회 기간(8월11일~15일) 동안 시민참여 설문 조사를 진행하여 연구에 반영할 것과 9월 중순에 있을 중간보고회 및 발전 토론회 또한 다부지게 진행할 계획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