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문화상 후보자 접수

기사입력 2023.08.21 05: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사캐치] 충남도는 다음달 25일까지 61회 충청남도 문화상후보자를 공개 추천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은 문화예술·체육 분야에서 향토 문화 선양 및 지역사회 발전 유공자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1957년 제정 이후 60회에 걸쳐 총 30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추천 대상은 , 소설, 희곡, 수필, 평론, 회화, 음악, 서예, 조각, 건축, 사진, 공예 및 무용 등 우수(훌륭)한 작품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했거나 이론적 연구 성과를 높이고, 훌륭한 경기 활동 또는 경기 지도로 지역사회 및 국위 선양 등 체육 진흥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도민이다.

     

    추천권자는 도의 실··본부장·의회 사무처장 및 직속기관·사업소의 장 시장·군수 수상 분야 관련 도 단위 기관·단체장, 도내 대학 총·학장 일반 도민(20명 이상의 연명으로 추천)이다.

     

    공개 추천 제출 서류는 도 누리집(http://www.chungnam.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접수는 우편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다.

     

    도는 공정한 선발을 위해 후보자에 대한 현지 여론조사, 문화상심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11월 중으로 결정하고, 오는 12‘2023년 충남을 빛낸 유공자 시상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