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시네마 클래식 인 썸머’연주

기사입력 2023.08.21 06: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사캐치]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오는 26일 오후 7시 세종예술의전당(세종시 나성동)에서 기획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1·2부로 나눠 영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클래식과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 연주될 예정으로 관객 누구나 쉽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1부에서는 영화나 드라마, 광고 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클래식 음악이 무대를 채운다.

     

    서정적인 선율이 매력적인 쇼스타코비치의 왈츠 2’, 경쾌한 리듬과 열광적인 클라이막스가 인상적인 아를르의 여인 모음곡등을 들을 수 있다.

     

    반도네오니스트 이어진도 함께 무대에 올라 영화 여인의 향기주제곡으로 잘 알려진 포르 우나 카베자리베르 탱고를 함께 협연한다.

     

    힘과 테크닉, 섬세함을 동시에 지닌 반도네온 연주자 이어진은 국내 최초의 탱고 전문기관인 한국탱고아카데미의 첫 졸업생으로, 탱고오케스트라 로스 땅게로스의 수석 반도네오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2부에서는 제목만 들어도 반가운 영화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을 선보인다.

     

    영화 어벤져스’, ‘해리포터’, ‘드래곤 길들이기’, ‘사운드 오브 뮤직’, ‘크리스마스의 악몽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을 차례로 연주하고, 마지막은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존 윌리엄스의 영화음악 메들리를 연주한다.

     

    스타워즈’, ‘죠스’, ‘인디아나 존스등 존 윌리엄스 메들리는 40대 이상의 중장년층들이 잠시나마 어린 시절을 추억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연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연주회는 집중 호우와 연이어 닥친 태풍으로 재해대응, 피해복구 등 시민을 위해 희생한 경찰, 소방관, 자원봉사자들을 초청해 아름다운 선율로 격려와 응원을 전할 예정이다.

     

    최민호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장은 "음악으로 무르익는 한 여름밤의 정취를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과 함께 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시민들의 희망과 미래를 선사하고 개성있는 연주활동으로 세종시 문화예술 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연은 8세이상 입장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정보는 세종예술의전당 누리집(www.sj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