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의회 의정자료실 ‘개방'

기사입력 2023.08.22 22: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일 세종시의회 청사 1층 의정자료실 개관…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

    [크기변환]2023.08.22 의정자료실 개관식 001.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22일 세종시의회 청사 1층에 위치한 의정자료실의 개관식을 열고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민 모두의 공간으로 개방했다.

     

    이날 의정자료실 개관식에는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장과 의회사무처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세종시의회는 지난 73일부터27일까지 25일간의 리모델링 공사를진행했으며, 이후 3주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의정자료실의 성공적인 개관을 위해 힘썼다.

     

    의정자료실은 소규모 회의와 자료 열람, 휴게 등 다목적 복합 정보 활용의 장이자 개방형 공간으로 의회를 방문하는 일반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의정자료실의 문턱을 낮춰 시민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의회를 실현하고자 노력한 것이다.

     

    또한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의정활동 지원에도 힘을 싣는다. 세종시의회 의정자료실은 소속 의원을 비롯한 공무원 및 시민에게 지방행정과 의정활동 수행, 정책연구 및 개발에 필요한 각종 자료를수집하여 정리하고 제공하여 의정 자료실이라는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나갈 전망이다.

     

    자료실은 지방자치와 의회 관련 전문도서 및 시청, 교육청 등 행정사무감사 대상 기관에서 발간한 각종 용역자료와 간행물 등을 소장하고 있다. 현대 및 고전문학, 자기개발서, 일반 교양도서 등도 배가되어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장은 "세종시의회 의정자료실은 앞으로도 세종시의회 전문도서관으로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나아가 시민이 자유로이 모일 수 있는 이 공간이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하는 소통의 장으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