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 마련

기사입력 2022.11.04 22: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662166054_3pnjXvNm_9b5d2a752d83acccff86202019f4eaa5847d9bfe.jpg


    [시사캐치]천안시는 지난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고용촉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청년일자리창출촉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신동헌 부시장과 위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18명 위촉직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후, 하반기 천안시 청년 고용 동향과 천안시가 추진 중인 청년일자리 제공을 위한 각종 사업에 대한 설명 등을 진행했다.

     

    청년일자리 유관기관과의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 맞춤형 청년 취업지원 및 역량강화, 청년 고용촉진 및 일자리 창출 선순환 구조 형성을 추진과제로 제시하며 각 분야에서 전문지식을 갖춘 위원들의 의견, 건의사항 등을 수렴했다.

     

    청년일자리창출촉진위원회는 ‘천안시 청년일자리창출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2016년 출범했으며, 청년을 비롯해 청년일자리와 관련한 공무원, 기업인, 교수, 전문가 등이 천안시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고 있다.

     

    또 지역 청년일자리 창출, 고용촉진 및 청년 근로기회 확대를 위한 제안, 청년지원 사회적 공감대 형성 등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천안시는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하고 2023년도 청년일자리 관련 정책에 반영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은 "청년일자리 창출과 발굴을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청년과 기업 간 미스매칭 문제 해소에도 힘써 청년일자리 창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