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기사입력 2023.08.28 05: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다음달 14일까지 접수…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발생이자 전액 지원

    [크기변환]포스터(학자금대출_이자지원).jpg


    [시사캐치] 
    충남도와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다음달 14일까지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신청서를 접수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올해 68(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가 충남에 1년 이상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2019년 이후 일반 학자금 대출 또는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을 받은 도민이면 등록금 및 생활비 대출에 대한 이자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발생한 대출이자 전액이며, 다른 기관과 중복해서 신청할 수 없다.

     

    도는 신청인의 적격여부를 확인 후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하고, 지원자가 많은 경우에는 대출 이자가 많고 대출 금액이 많은 순서대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진흥원 누리집(http://clehrd.or.kr/)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신청서와 주민등록초본, 개인정보 동의서, 가족관계증명서(부모의 초본 제출시)를 전산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이나 인재육성팀(041-635-12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흠 지사는 "이 사업은 대학생들의 대출금 걱정을 줄여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하고, 대학생 자녀를 둔 도민들에게는 교육비 부담을 덜어 성장 동기를 부여하는 기본에 충실한 장학제도라며 "도내 청년들이 더 많이 공부하고 배움으로써 지역발전을 주도하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