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지적재조사 실무 교육

기사입력 2023.08.28 13: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사캐치] 충남도는 28일 한국국토정보공사(LX) 당진지사에서 도·시군 관계 공무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지적재조사 실무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지적재조사 사업 관련 현안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올해 사업 목표공정 달성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개별불부합지 전수조사에 따른 세부 실행 지침 및 사업량 수치지역 세계측지계 변환 성과 정비 및 등록 관련 실무이며, 참석자들은 올해 지적재조사 사업 목표 설정 및 달성 방안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개별불부합지 전수조사는 지난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지적재조사 사업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10필지 미만의 소규모 불부합지를 대상으로 지적재조사 사업을 시행하고자 하는 사업량 조사로, 도내에는 약 20만 필지가 산재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교육에선 전수조사 대상과 범위, 방법, 공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간 역할 등 실무와 협력 방안을 교육했다.

     

    임택빈 토지관리과장은 "지적재조사 사업은 도민이 재산권을 온전하게 행사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사업이다. 앞으로도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일선 공무원과 책임 수행기관의 역량을 향상하고 토지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