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형 청년도전 ‘문화삼거리’, 청심약방 열어

기사입력 2023.08.28 17: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년의 마음에 희망을 심고, 꿈을 처방합니다”
    취업·외모패션·주거·연애 등 청년 스트레스 처방

     [시사캐치] 천안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문화삼거리’가 청년의 마음에 희망을 심고, 꿈을 처방하는 ‘청심약방’의 문을 열어 청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천안시 공모사업인 ‘2023년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에 선정된 문화삼거리는 영상 연출자, 시각디자인, 캘리그라피 작가 등으로 구성된 동아리이다.

     

    이들은 청년들의 스트레스를 점검하고 비슷한 고민을 하는 청년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 형성하고자 청심약방을 기획했다.

     

    청심약방은 취업·외모패션·주거·연애 등 4가지 유형의 청년 스트레스에 대한 설문조사와 함께 상담을 통해 스트레소 해소 방안을 제시하고 반려식물 4종을 처방했다.

     

    문화삼거리는 청년 스트레스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청년들이 겪는 스트레스의 원인을 찾고 개선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참여자 A씨는 "청년약방을 통해 스트레스 원인에 대한 설문조사를 하면서 내 자신을 돌아보고 소통을 하면서 비슷한 고민을 하는 친구들이 많다는 생각에 위안이 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청심약방 관계자는 "청심약방을 통해 자신의 스트레스의 원인과 해소 방안을 찾고 추후 다른 스트레스를 마주해도 한층 더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담당관 청년정책팀(041-521-5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