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자살 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

기사입력 2023.08.31 06: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사캐치] 충남도는 다음달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살 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생명사랑 문화제 5대 종교단체와 함께하는 생명사랑 걷기 생명사랑 기도주간 운영 등이다.

     

    생명사랑 문화제는 6일 당진시 문예의전당에서 도민과 관계 공무원, 관계기관 종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 예방 유공자 도지사 표창, 참여형 활동(웃음 레크리에이션), 치유(힐링) 음악회 등을 진행한다.

     

    5대 종교단체와 함께하는 생명사랑 걷기 행사는 자살 예방 주간인 1일부터 15일까지 걷쥬앱을 통해 진행하며, 자살 예방 상담 전화번호(1393) 인식 확산을 위해 11393, 15일간 2895보를 걸으면 된다.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목표를 달성한 도민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생명사랑 기도주간인 4일부터 15일까지는 5대 종교단체별 법회·예배를 통해 생명사랑 메시지를 전달하고 자살 시도자·유족을 위한 기도를 진행한다.

     

    참여하는 5대 종교단체는 대한불교조계종, 충청남도기독교총연합회, 천주교대전교구, 원불교대전충남교구, 대한성공회대전교구다.

     

    조대호 도 복지보건국장은 "자살 예방 기념의 날 캠페인이 범도민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