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의회,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현황 점검

기사입력 2023.09.01 18: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1.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현황 점검을 위한 간담회 개최 (3).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김현미, 이하 특별위원회)는 지난 1일 의회 청사 대회의실에서 대회 추진현황 점검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 및 세종특별자치시 체육진흥과와 전반적인 대회 준비사항을점검하고, 앞으로 남은 기간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추진해야 할 방향과 과제 등을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현미 특별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영현, 김충식, 박란희,여미전, 최원석 의원 등 특별위원회 위원과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장, 조직위원회 이창섭 상임 부위원장, 이진승 체육진흥과장 등 총 20여 명이참석했다.

     

    이창섭 조직위원회 상임 부위원장은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는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영향을 미치는 국제 대회인 만큼 시의회차원에서도 관심과 지원 요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서는 경기장, 선수촌 및 부대시설 등 기반 인프라구축을 위해 예산 확보 등에 전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김현미 특별위원장은 이번 대회가 전 세계 대학 선수들의 화합의 이자 오래 기억되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특별위원회에서 최선을다해 지원할 것이며, 정부와 세종시, 시의회 모두가 조직위원회와 협력하여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회 기간 충청권 도시를 찾는 국내외 선수, 관광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경기장별 시설비, 대회 준비 운영비 등 관련 필수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예산 확보, 계획 수립 단계부터 분야별 준비 상황을 수시로 점검해 미비점을 지속 보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조직위원회 및 관계 기관이 활발히 소통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대회 준비 과정에 충실히 반영해 나갈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